강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강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강서구 제공)
(이미지/강서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구정발전에 도움을 줄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는다.

구는 오는 6월 30일까지 ‘2022년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민의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한층 더 발전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뉘어 실시된다.

지정주제는 ▲저출생, 고령화 극복 방안 ▲사회적, 디지털 약자 보호 및 지원 ▲1인 가구 안전 및 돌봄 강화 ▲탄소중립 실현 아이디어 등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자유주제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및 행정운영의 개선 관련 의견 ▲구민 생활, 편익 증진 등 구정발전 개선 관련 제반 사항 ▲구 세입 증대 및 예산절감 기여 방안, 신규 사업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각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에는 강서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 오는 6월 30일까지 강서구청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누리집)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강서구 기획예산과에 우편, 팩스,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부서 검토와 실무심사를 거쳐 구민 투표와 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를 통해 8월 중으로 제안된 아이디어 가운데 8건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제안자에게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1명 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4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입장에서 실제 필요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구정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작은 아이디어라도 망설이지 마시고 마음껏 제안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기획예산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