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2년 과학문화콘서트 개최
경남도, 2022년 과학문화콘서트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6.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크리에이터가 선보이는 과학 마술 콘서트에 도민 60명 초청
6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재개관 기념 과학관 투어도 함께 진행
경남도, 2022년 과학문화콘서트 개최 웹포스터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 2022년 과학문화콘서트 개최 웹포스터 (사진제공/경남도)

[잡포스트] 구웅 기자=경상남도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인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도민들의 과학문화 체험기회 확산을 위한 ‘2022년 경남 과학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문화콘서트는 과학크리에이터를 초빙해 과학과 관련한 공연을 펼치는 행사로, 도민들이 과학문화를 보다 친숙하고 다양하게 즐기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2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7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서 개최하며, 경남의 과학크리에이터 ‘원더매직’이 함께해 참석자들에게 신선하고 흥미로운 과학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의 재개관 기념으로 과학관 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참여자 60명을 모집하며, 과학문화 체험에 관심 있는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과학문화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누리집과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는 지역과학문화 활성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도민에게 양질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2022년 지역과학문화 역량 강화사업’을 통한 다양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연말까지 ‘미래과학 탐방로’, ‘21세기 과학상점’, ‘찾아가는 메이커 리빙랩’, ‘경남 과학축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며, 두 번째 과학문화콘서트도 하반기에 개최할 계획이다.

김신호 경남도 신산업연구과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콘서트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다양한 계층의 많은 도민들이 과학문화를 즐길수 있는 경남만의 과학콘텐츠 확산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