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도시재생 플랫폼’에서 도시재생 정보 한눈에
‘경상남도 도시재생 플랫폼’에서 도시재생 정보 한눈에
  • 구웅 기자
  • 승인 2022.06.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에게 도내 도시재생 공간 정보 제공으로 도민 방문과 참여 유도
6월 21일 도민 서비스 오픈(gis.gyeongnam.go.kr/gnur)
도시재생플랫폼(홍보리플릿) (사진제공/경남도)
도시재생플랫폼(홍보리플릿) (사진제공/경남도)

[잡포스트] 구웅 기자 =경상남도는 많은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재생을 위해 도시재생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2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거나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센터나 시군 누리집을 통해 각각 정보를 찾아야 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구축한 도시재생 플랫폼은 도내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서관, 스포츠센터, 카페, 식당, 주민회의실, 공유 주방 및 사무실 등 60여 개소 시설의 위치, 운영시간, 이용방법 등의 운영정보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등의 행사정보를 제공해 도민들이 도시재생에 관한 많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한편, 경남도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122개소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하는 시설은 매년 늘어 2026년까지 500여 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앞으로도 많은 도시재생 관련 정보를 도시재생 플랫폼을 통해 도민에게 전달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