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2 산업단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금천구, ‘2022 산업단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금천구 제공)
(이미지/금천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G밸리 입주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2022 산업단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 산업단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우수한 역량과 인프라를 갖춘 대・중견기업(수요기업)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매칭해 수요기업에서 제시한 과제를 협업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G밸리 대표기업인 넷마블, 엠씨넥스, 웰크론, 우신시스템 총 4개 사가 기술 수요기업으로 참여하며, 수요기업별 5개 사, 총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IT 솔루션 △미래 자동차 기술 △건설 안전 △카메라 모듈 등 11개 혁신성장 분야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11월까지 액셀러레이팅, 네트워킹, 보증・투자 금융지원 등 기업 특성 및 성장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협업 우수기업에는 총 1억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신청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7월 6일(수)까지 협업 희망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G밸리 입주기업은 신기술・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제휴 기회를 선점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고 사업화 가능성을 높여 동반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금천G밸리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적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