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6.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대학 및 양질의 진로체험처 연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지원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는 22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현장감 있는 직업 체험을 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Maker’를 운영했다.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Maker(사진제공_전주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Maker(사진제공_전주시)

 

이날 프로그램은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 체험에 대한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에 맞춰 전주지역 대학과 우수한 양질의 진로체험처 연계를 통해 직업실무체험형(은행원)과 학과체험형(치과위생사)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치과위생사 체험중인 청소년들(사진제공_전주시)
치과위생사 체험중인 청소년들(사진제공_전주시)

 

참여한 청소년들은 NH농협은행 전북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은행원 직업 체험’ 시간을 통해 유니폼을 갖춰 입고 1일 행원으로서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고 똑똑한 금융소비자 교육도 받았다.

청소년들은 2인 1조로 짝을 이뤄 △은행 창구 체험 △신비한 금고 체험관 △은행에서 사용하는 금융기기 체험관 △자산관리 금융보드게임 △금융권 직업 알아보기 △청소년금융교육 등을 경험했다.

학과체험형의 경우 기전대학교 치위생학과 실습실로 찾아가 치위생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우고, 업무 실습을 통해 ‘치과위생사’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탐색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청소년들은 △Q-ray 촬영을 통한 치면세균막 및 치아우식증 관찰 △위상차현미경을 통한 구강내 세균 관찰 △덴티폼 치석제거(스케일링) 실습 △치아모형 석고방향제 제작 및 치아홈메우기(실런트) 실습 등을 경험하며 진학 및 진로의 꿈을 키웠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을 경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진로개발 역량 함양과 현장 중심의 진로 직업 체험 활동을 적극 확대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