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 교육 메타버스로 처음NFT 실현
마블러스, 교육 메타버스로 처음NFT 실현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6.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가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를 업데이트하여 디지털 기반의 학습 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유연한 학습 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어린이 주도의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공고히 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6월 1일 업데이트는 교육업계 최초로 NFT를 도입하여, 밈즈 VIP고객인 육아맘 유저에게 아동심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블러스가 직접 발행한 NFT카드인 VIM(Very Important Mom)카드를 보유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대출신 심리학 박사의 아동심리 무료강의, 아동교육 관련 도서, 공부에 필요한 학용품등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 VIM카드의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밈즈는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펫을 활용하여 알파세대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어린이 유저들은 밈즈 플랫폼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학습하고 메타버스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접하며 배울 수 있다.

밈즈는 메타버스 내에 구현된 북클럽, 자습실 등에서 어린이가 자기주도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밈즈는 마블러스의 핵심 기술인 'MEE(MARVRUS Emotion Engine)'를 적용한 것이 포인트다. MEE는 PC, 스마트폰 등 기기에 탑재된 카메라, 마이크를 이용해 이용자 표정, 음성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내에서 어린이의 심리 상태 및 집중도를 분석해 학습 방향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밈즈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학습 시스템은 세 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메타버스 밈즈랜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학습하는 커넥트(Connect),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친구들과 경쟁하며 배우는 챌린지(Challenge), 모은 씨드와 루비로 나만의 밈즈랜드를 가꾸는 겟(Get) 등이 바로 그 것이다.

밈즈 세계관에서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학습 스케쥴도 눈길을 끈다. 내가 직접 꾸민 아바타로 메인랜드 탐험하기, 친구들과 함께 OX퀴즈를 풀고 상식 쌓기, 친구들과 함께 트랙을 달리며 영어 말하기 연습하기, 자습실에서 시간을 설정하고 스스로 공부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마블러스 임세라 대표는 "밈즈는 메타버스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교육 플랫폼"이라며 "향후 메타버스 에듀 콘텐츠 분야에서 리딩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