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 3기 4년.. 발자취 담은 '광주교육사' 발간
직선 3기 4년.. 발자취 담은 '광주교육사' 발간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6.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직선 3기(2018~2022) 4년 동안 추진했던 교육정책 및 주요 사업의 진행 과정과 성과를 기록한 ‘광주교육사’를 발간했다.

광주교육사는 <촛불을 계승한 상생의 여정>이라는 부제를 붙여 지난 직선 3기 광주교육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종합보고서로 발간했다.

구성은 ▲한눈에 보는 광주혁신교육 12년 ▲광주교육의 어제와 오늘 ▲직선3기 교육감 시대의 도전 ▲광주교육의 성과와 전망 ▲소속기관 운영 현황 ▲부록 순으로 이뤄졌다.

광주교육사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사 /광주광역시교육청

4년 동안 광주교육 전반에 대한 역사를 정리·기록해 향후 각종 정책 입안 시 참고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할 전망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직선 3기 교육감 공약의 이행, 광주교육 주요 사업의 성과와 전망을 문서, 통계, 사진, 보도자료 등을 토대로 사실적으로 기록했다"면서, "3년에 걸친 시교육청의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그에 따른 광주교육의 미래교육 가속화, 교육회복 지원 노력도 빼놓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텍스트 중심의 나열식 서술에서 벗어나 기존 정책 사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함께 사업 추진 과정 및 성과 분석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이미지 등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편집으로 가독성도 높였다"고 덧붙였다.

장휘국 교육감은 “광주교육사에는 광주교육 혁신의 과정, 수많은 내·외부적 도전과 응전 등 광주교육이 걸어온 길이 오롯이 담겨있다”며 “앞으로 이 책이 광주교육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하는 데 소중하고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