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전문 경찰 인력 양성, 진로로드맵 설계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전문 경찰 인력 양성, 진로로드맵 설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경찰행정학과는 경찰 업무를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전문 경찰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학생들에 대한 책임 있는 강의 및 관리를 위해 우수교원 채용에도 투자하고 있다. 우수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 비율이 높아지면서 경찰 교육의 질도 함께 올라갔다는 평가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타 전문대 경찰행정학과와 달리, 상황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일에 흥미와 자질을 가질 수 있도록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경찰공무원 시험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세부적인 단위로 나눠 학생들이 수험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관계자는 “특히 필기시험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공무원 수험 객관식 풀이 외에도 강화되고 있는 체력과 면접시험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며 “경찰학도로서 수험준비에 가능한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주요 5대 교과목만으로 편성해 최대의 성과를 얻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행정학과에서 교육하고 있는 교과목은 형법, 형사소송법, 헌법, 경찰학, 범죄학, 경찰면접연습 등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산점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목으로서 경찰영어, 유도, 경비업법, 민간경비론 등이 개설되어 있다.

아울러, 학과에서는 경호대상자에게 가해질 수 있는 각종 위해를 최근 거리에서 보호하고 더 나아가 안전을 확보하는 최정예 안전·보안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전실무, 보안관리 등 교육과 경호임무 수행 시 필요한 의전과 예절, 추후 안전·보안업체를 경영할 수 있는 이론적 기반을 함양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이외에도 다양한 무술단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하고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에 대비하고 있다. 그리고 오산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3년 과정을 마친후 1년 과정을 더 수확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즉 3년제(경찰행정전공), 1년제(전공심화과정)을 마치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법학전문과정, 어학영역(토익, G-telp), 기초체력양성(경찰, 군간부), 자격증 취득(경비지도사,PIA), 무도(유도2단, 천무극)취득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분야는 일반경찰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군간부(장교, 부사관), 방호직공무원,

(산업)보안전문요원, 민간조사사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자격증으로 경비지도사(일반,기계), 신변보호사, 경호관리사, 인명구조사, 응급처치사 등을 취득한다.

오산대학교 사회서비스학부 수시1차모집은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전형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