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하는 직장인들
사이버대학교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하는 직장인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고3 수험생, 재수생, 직장인까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주말 근무나 지방 상주 등의 이유로 출석이 어려운 수강생을 고려해 운영하는 중앙대학교의 원격교육기관이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대부분의 전문학교나 학점은행제 기간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발급하는 것과 달리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고졸자, 사회초년생, 바쁜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2학기 7월 개강반 경영학, 심리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경영학은 많은 학문 중에서도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이다. 원격미래교육원은 심리학사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며 “사이버대학교 대안으로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고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PC 등)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신입생들은 학생증을 발급받아 중앙대 중앙도서관 등 학교시설도 사용할 수 있어 중앙대학교병원 할인, 장학제도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졸업증명서 발급과 함께 총동문회 가입까지 가능하다.

학기 7월 개강반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