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채널, 기사·산업기사 인강...‘15% HOT할인’ 이벤트 진행
스터디채널, 기사·산업기사 인강...‘15% HOT할인’ 이벤트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인강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터디채널에서 가장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기계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전기분야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자격증 인강을 더욱 저렴한 수강할 수 있다. 평소에 독학과 인강 사이에 고민하고 있었던 수험생들은 지금이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할인 방법은 정해진 기간 안에 사용 가능한 쿠폰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다. 우선, 이벤트 상세페이지에서 수강하고자 하는 패키지 강의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을 클릭한다. 그리고 결제페이지에서 쿠폰함에 들어 있는 이벤트 쿠폰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즉시 할인받은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스터디채널 관계자는 “2022년 하반기부터 기사·산업기사 시험이 3회, 4회 남아있어 사실상 올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한 번의 기회만이 남아 있다”며 “기술자격증은 구직자에게는 취업 준비와 채용 과정에 상당한 메리트가 있고, 직장인들 역시 승진이나 인사고과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년 엄청난 응시인원이 몰리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번 3회 시험부터 기사 필기 시험은 CBT로 대체된다. CBT 시험은 컴퓨터 화면으로 시험문제를 풀고 정답을 클릭하여 점수가 채점되는 방식이다. 주로 7~9개년 정도의 기출문제를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수험생 사이에서 ‘기출문제만 달달 외워서 풀면 될까?’라는 질문이 커뮤니티 사이에서 많이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기본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기출문제만 공략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매우 위험한 방법일 수도 있다는 의견이 수험생 사이에서 지배적이다. 실기 과목이 대부분 필기 과목을 기본 바탕으로 연계하여 학습해야하기 때문에 ‘무지성 암기방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스터디채널의 강사진들도 “이번 필기 시험이 CBT형태로 바뀌면서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커진 것은 맞는 말이다”라며 “하지만 필기 시험만을 합격하기 위해 대충 공부하면 실기뿐만 아니라 앞으로 실무에서도 고충이 많을 수 있다”라고 입을 모았다.

스터디채널에는 유쾌하고 재밌는 수업으로 유명한 기계 관련 자격증 담당 정영식 교수를 비롯하여, 제20회 소방시설관리사 부산지역에서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김종상 교수 등 베테랑 강사진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스터디채널은 강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혜택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과년도 기출문제 해설특강과 수험자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강의 횟수 차감 없이 무제한으로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다. 어려운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1대1로 강사에게 질문을 남겨서 답변받아 볼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는 무료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