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6.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취업난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성인들의 자기발전과 개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에 도래했다”며 “학위취득과 저렴한 등록금에 주목하는 직장인, 주부 등이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현재 2022년도 2학기 7월 개강반 경영학, 심리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경영학, 심리학과정에서는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 받으므로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의 진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며 “재학 중 100% 온라인학습이 가능하고 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한 교육비와 2년~3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7월 개강반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5과목 이상 학습자에 한해 상위 성적 50% 이내에 들기만 하면 모두 지급하는 성적 우수 장학금은 학습자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PC,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중앙대학교 본교 도서관 및 체육관, 구내식당 등과 같은 각종 편의 시설들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주부 김모씨(43)는 “공부 시기를 놓쳐 항상 학업에 대한 미련이 많았다”며 “심리학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추후 사회복지센터에서 전문 심리상담사로 활동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경영학에서는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을 학습한다.

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학생들은 스마트폰, PC 등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다.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