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세대별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실시
광진구, 세대별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6.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실시 (사진/광진구 제공)
▲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실시 (사진/광진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7월부터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이 동시에 인상돼 주부들의 고민이 커지는 가운데, 광진구가 가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찾아 세대별 맞춤형 절감 방법을 알려주는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번 사업은 전문교육을 이수한 컨설턴트가 세대별 전기, 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진단하고, 대기전력 측정 및 가전제품 점검 등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을 제시해 줌으로써 낭비되는 에너지를 없애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며, 160가구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전화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과 야외 공간 등 방역이 확보된 별도 공간에서 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후 3개월간 전기, 수도, 가스 소비량을 모니터링해 실제 감축 여부를 관리할 계획이며, 참여 가정에는 개별스위치 멀티탭 등 소정의 에너지 절약 물품을 증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광진구청 환경과로 방문하거나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160가구 선착순 마감한다.

구는 컨설팅을 통해 평균적으로 연 5만 원까지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는 총 160가구가 컨설팅을 진행해 전체 참여 가구의 84%인 134가구가 실제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성과가 있었다.

이와 함께 컨설팅 진행 후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에너지 감축률에 따라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전통시장상품권 등)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각 가정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에너지 낭비를 막아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