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KB국민카드·티맵모빌리티·롯데면세점과 빅데이터 동맹
롯데카드, KB국민카드·티맵모빌리티·롯데면세점과 빅데이터 동맹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카드는 KB국민카드·티맵모빌리티·롯데면세점과 29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의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참여사들은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와 플랫폼의 질적, 양적 개선을 위한 데이터의 공급과 관리, 기술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5월 KB국민카드와 △AB180(에이비180)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이다. 데이터 인프라 전문기업인 AB180이 운영 중으로, 참여사들은 각 사가 보유한 △유통 △소비 △검색 △교통 데이터 등 이종 산업 데이터를 융합하고 활용해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고,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번 사업에서 카드 회원, 가맹점 결제 데이터 등 당사가 보유한 유통, 소비 데이터를 공급한다.

또한 고객 성향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분석과 맞춤형 혜택 제공 등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다른 참여사와도 협업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올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오픈하는 등 풍부한 데이터, 데이터 가공·분석 분야에서의 전문성 등 당사의 강점을 활용해 데이터 비즈니스를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플랫폼 참여를 통해 일상을 새롭고 편리하게 만들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타사와 적극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