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콕’ 월 이용고객 50만명 돌파... "커머스 플랫폼 만들어 나갈 것"
LG유플러스, ‘U+콕’ 월 이용고객 50만명 돌파... "커머스 플랫폼 만들어 나갈 것"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과 심리스 호환 가능한 모바일 앱 출시
LG유플러스 모델이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LG유플러스는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의 월 이용 고객이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1로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이다.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고객에게는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이달 말 기준 U+콕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는 5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출시 첫 달인 작년 7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판매품목 역시 5,100여개로 10배 이상 확대됐다. U+콕에서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의 비율도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UI∙UX를 대폭 개편하며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이번에는 기존 모바일 웹 버전 서비스와 심리스(Seamless) 호환이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기존 모바일 웹의 경우 포털을 통해 ‘U+콕’을 검색하거나 LG유플러스가 별도로 보내는 문자메시지의 링크(URL)를 통해 웹 페이지 또는 추천상품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U+콕 앱 출시에 따라 별도의 포털 검색 없이 앱에서 최초 로그인 한 번만으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U+콕 앱에서는 ▲가족∙지인에게 고퀄리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달하는 ‘선물하기’ ▲쇼핑 당일에 최대 가격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모아 놓은 ‘오늘의콕’ ▲매주 신규로 추가된 상품을 모아 놓은 ‘신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모아 놓은 ‘베스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폭탄딜’ 등 주요 기능을 모바일 웹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U+콕은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최대 할인된 가격에 정기적으로 배송할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U+콕 정기배송은 ▲정기배송 할인 ▲회차별 할인을 추가 적용한 최대 할인혜택 제공은 물론, ▲최초 1회 결제수단 등록을 통한 자동결제 ▲배송일 지정∙변경∙건너뛰기 ▲원하는 배송 주기 설정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달라는 고객의 요청으로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AI추천 알고리즘으로 보다 정확하게 고객의 관심을 파악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 고퀄리티로 제공해 고객 모두가 매일 사용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