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ESG 경영·기술 혁신에 속도 낸다
코웨이, ESG 경영·기술 혁신에 속도 낸다
  • 이호규 기자
  • 승인 2022.06.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가속화
인공지능 스마트 진단, 스마트 필터 센싱 등 기술 개발
MZ세대 등 고객과의 소통 강화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잡포스트] 이호규 기자 = 코웨이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으로 집약되는 4차 산업혁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고민하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과 결합한 공기청정기, 필터 자동주문 서비스, 스스로 물 습관을 챙기는 정수기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자가관리형 제품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전문 관리와 자가관리 중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필터와 유로 등 부품을 간편하게 관리,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코웨이는 올해도 R&D 투자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IT 투자 및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R&D 투자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코웨이는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연구개발비용이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 약 480억 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ESG 경영 가속화

코웨이는 ESG 경영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환경교육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 해에 두 곳의 학교를 선정해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건강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참여 ‘도서 나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더이상 읽지 않는 책을 기증받아 지역사회에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상 속에서 손쉽게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버려지는 책을 줄여 자원순환,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사회참여와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코웨이의 대표적인 장애인 사회참여와 인식 개선 활동으로는 '장애인 휠체어농구단'이 꼽힌다. 코웨이는 올해 초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기존 서울시청 소속의 휠체어농구단을 전원 승계했으며 안정된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단 운영을 계기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고용 확대 분위기가 속도를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코웨이는 최근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가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기존 공기청정기 제품의 스티로폼(EPS) 포장재를 대체한 '공기청정기 친환경 펄프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포장재는 폐신문지, 단일 소재 폐지 등을 재활용해 만들어 자원 절약과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2002년 첫 수상 이래 20년 연속으로 총 27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는 노블 정수기 시리즈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총 2개 제품이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인공지능(AI) 스마트 진단, 스마트 필터 센싱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사용 시에만 출수 파우셋이 노출 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외부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해 위생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빌트인, 가로, 세로, RO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 강화

코웨이는 MZ세대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코웨이는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를 기념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를 시청한 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홈페이지 주소를 업로드하면 된다.

아울러,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정수기 렌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프로모션을 다음달까지 진행한다.

코웨이는 올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올해도 계속해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기반으로 혁신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R&D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선도 기술을 확보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