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커치킨, 11,231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외식 분야 27위 선정
아주커치킨, 11,231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외식 분야 27위 선정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7.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26년 전통의 치킨 브랜드 아주커치킨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사단법인 외식 프랜차이즈 진흥원 주최로 진행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에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는 예비창업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탄생되었으며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1,231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를 전수조사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이며 공정한 지표를 토대로 상위 3%의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다.

(사)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의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24개의 지표에 따라 정량적 평가를 하고, 가맹본부의 법 위반, 부도 및 오너 리스크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을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각 업종별로 총 300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치킨 브랜드 아주커치킨을 운영하는 ㈜에이에프씨코리아는 치킨브랜드 1세대 다운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 상생 경영을 펼치고 있다. 배달 앱 마케팅 비용을 본사에서 적극 부담하면서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가맹점주 수익성 보장을 위한 자체 브랜드앱을 출시하여 가맹점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메인 4가지 메뉴를 기반으로 무리한 메뉴 확장으로 인한 로스율을 없애고 1인 또는 2인 창업이 가능하여 인건비 부담 또한 없어 요즘과 같은 창업 변수가 많은 시장에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갖고 있다 하겠다.

아주커치킨 관계자는 “아주커치킨을 방문하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과 가맹점주들에게 실망감을 드리지 않기 위해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이루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것이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에 선정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주커치킨은 1996년 광주광역시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광주·전남 지역에 7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을 맞아 타 지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