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온라인 입시설명회 열고 2023 수시지원 전략 분석
성북구, 온라인 입시설명회 열고 2023 수시지원 전략 분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성북구 제공)
(이미지/성북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3 성북구 수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성공적인 2023 수시지원 전략 및 주요 대학별 수시 전형의 내용을 알리고자 한다.

6월 모의평가가 치러지고 2023 대입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다가오면서, 수시 지원에 대해 본격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다. 또한 수시 전형은 교과·모의고사 성적, 비교과 활동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수험생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대학별 수시 전형의 변화와 복잡성 때문에 신중히 접근해야 하는 만큼, 고충을 느끼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많다.

윤희태(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영동일고 교사) 강사가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2023 수시 전형 변화 및 모집요강을 분석하고 주요 내용 및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수험생의 수시지원 전략 수립 및 대학 진학 설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7월 14일 (목) 18:30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7월 13일 (수) 18:00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홈페이지 질문 작성란에 수시지원과 관련하여 질의할 수 있고, 사전 강의 자료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성북구는 수험생 개개인이 최적의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수시 입시상담실을 7월 27일 (수) ~ 29일 (금)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현직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는 정확한 입시정보를 얻고 희망 대학을 진학하는 데 도움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