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기술능력개발원·대우직업능력개발원·한국정보교육원, 온캠퍼스원격평생교육원과 상호교류협력 협약 체결
대신기술능력개발원·대우직업능력개발원·한국정보교육원, 온캠퍼스원격평생교육원과 상호교류협력 협약 체결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7.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직무교육시장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대면 교육기반의 집체교육훈련기관과 온라인교육기관 간 직업훈련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상호 협력하자는 온·오프 융합, 연계 움직임이 활발하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대표 김욱섭), 한국정보교육원(대표 김선경), 대신기술능력개발원·대신IT평생교육원(대표 이석진)과 ㈜강남에듀 온캠퍼스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종일)은 직업훈련교육 서비스 증진을 위해 ‘스마트혼합훈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월 1일 강남에듀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상호교육협력 협약을 계기로 집체교육 기관과 이러닝콘텐츠전문기관이 협력해 질좋은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해 상호 운영매체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의 교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동안 지역거점을 기반으로 개별적으로 운영해 오던 직무능력향상 교육훈련 기관들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이러닝콘텐츠 전문기관과 협업함으로써 직무교육콘텐츠를 교류하고 결합해 보다 질좋은 콘텐츠, 교육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이후 구체적인 협력방안은 양 기관들이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예를 들면 온캠퍼스가 만들어 운영 중인 ‘입문자를 위한 리눅스마스터’, ‘초급자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램’ 등의 영상콘텐츠를 대신기술능력개발원이 혼합훈련과정으로 이미 활용하고 있는 것처럼, 직업전문학교 교강사들이 참여하는 전문 콘텐츠를 개발해 스마트혼합훈련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우직업능력개발원과 한국정보교육원에서 강의를 듣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온캠퍼스가 개발해 운영 중인 각종 자격증 과정을 대폭 할인해 주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기관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로 협조해 직업능력향상교육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공유할 수 있다.

한국정보교육원은 1998년 설립된 직업전문학교(구 경원직업전문학교)로 2020년 법인전환 등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이다. 한국정보교육원은 대한민국 대표 클라우드 교육기관을 목표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엔지니어 양성 과정, 클라우드 데브옵스 엔지니어 양성 과정, 클라우드 융합 자바 개발자 양성 과정 등 클라우드 특화 교육과정과 과정평가형 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신기술능력개발원은 2005년에 직업훈련기관 최초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기관으로 30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2014년 노동부, 산인공 주관으로 실시된 수강생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대신기술능력개발원은 IT,OA,네트워크 보안 등 국비지원교육과정, 건축시공인력양성과정, 청년내일채움공제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IT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해온 직업훈련 기관으로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인재양성에 앞장서 5년 연속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클라우드시스템 전문가, 반응형 웹디자인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캠퍼스원격평생교육원은 자격증, 직무, 기술교육 중심으로 특화해 기초부터 실습까지 핵심내용 중심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과정 등 자체개발한 이러닝콘텐츠를 바탕으로 B2C, B2B 플랫폼을 운영하고 유통할 뿐만 아니라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집체교육전문기관과 혼합훈련 과정, 브랜디드 러닝 콘텐츠 협력 개발, 공급 등의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온캠퍼스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6월 18일 한국IT아카데미(구로, 양재, 성남캠퍼스)와도 이러닝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IT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협력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