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커피바리스타 2급 및 디저트카페창업과정” 위탁교육 개강
광주지방보훈청, “커피바리스타 2급 및 디저트카페창업과정” 위탁교육 개강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7.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지방보훈청 제공)
(사진/광주지방보훈청 제공)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광주지방보훈청(청장 임종배) 제대군인지원센터는 7월 5일 NEW국제직업전문학교에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에 대해 '커피바리스타 2급 및 디저트카페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전문위탁교육은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추진 일환으로 7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최근 창업 종목으로 주목 받고 있는 커피전문점 창업을 대비하여 바리스타자격과 디저트 만드는 방법을 교육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해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남은 위탁교육은 컴퓨터 실무에 필요한 한글, 엑셀 프로그램과 포토샵 활용 능력을 키우는“사무프로그램실무 및 GTQ 자격증 취득과정”과“경비지도사과정”으로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기관 선정은 2021년 12월 공모를 통해 제대군인의 선호도가 높고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대외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능력개발 교육, 사이버연수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로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장 소독, 출입 전 발열체크, 손 소독 및 명부작성, 책상 띄어 앉기, 마스크 벗지 않기, 주기적 환기 등 철저한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지원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