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계룡펠리피아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완료
계룡시, 계룡펠리피아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완료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07.0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엄사면 일원에 총 823세대 공급·,24년 말 입주 예정 -
계룡펠리피아 조감도
계룡펠리피아 조감도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관내 엄사면 엄사리 일원에 접수된 ‘계룡 펠리피아 아파트’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신청에 대해 최종 승인처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승인 규모는 연면적 13만 5760 여㎡에 지하 2층, 지상 27층, 7개동으로 사업주체인 (유)창조개발은 사업승인조건과 관련 절차 이행을 완료한 후 오는 10월 착공에 나서2024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계룡대실지구내 주택건설사업 외 추진 중인 공동주택 관련 사업이 없었으나 이번 계룡펠리피아 아파트 사업이 승인됨에 따라 ▴76㎡ 410세대 ▴84㎡ 313세대 ▴104㎡ 100세대 등 총 823세대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으로 새로운 주거공간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시행사 관계자는 “사업계획승인에 여러 난제와 어려움이 있었지만 계룡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사업이 승인될 수 있었다”며, “명품도시 계룡에 어울리는 명품 아파트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는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대실지구 개발 등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도시”라며, “계룡 펠리피아 사업 추진을 비롯해 보다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으로 행복이 넘치는 계룡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