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동행 서비스 ‘엠디에스코트’, ‘삼육부산병원’과 MOU 체결
병원동행 서비스 ‘엠디에스코트’, ‘삼육부산병원’과 MOU 체결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2.07.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삼육부산병원(병원장 최명섭)이 지난 6일 엠디에스코트(대표이사 이상달)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삼육부산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엠디에스코트에 병원 동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혼자서 병원 진료가 어려운 환자나 보호자 동행이 어려운 환자, 노인, 외국인 등이 엠디에스코트를 통해 병원동행 서비스를 신청하면 병원동행 전문가인 에스코터가 환자의 병원 진료, 수납, 예약 등의 활동을 보조한다. 필요에 따라 처방약을 대신 수령해 전달하거나 보호자와 의료진의 소통을 도울 수도 있다.

엠디에스코트는 APP 기반 서비스로 특허 등록(제10–2407473호)도 마친 상태다. 출원된 특허는 통신 시스템, 즉 어플을 기반해 환자나 보호자에게 동행자인 에스코터를 매칭시켜주는 시스템으로, 환자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어플을 통해 간단히 동행자를 찾아 매칭해 준다.

최명섭 병원장은 “엠디에스코트의 특화된 병원 진료동행 서비스를 통해 노인 환자부터 외국인 환자들까지 더욱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나아가 이 서비스가 삼육부산병원의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엠디에스코트 이상달 대표이사를 대신해 참석한 임명옥총괄이사는 “병원동행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걱정 없이 병원 진료를 보고, 보호자와 환자 모두 안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엠디에스코트는 현재 전국에서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지속해서 발전 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육부산병원 최명섭병원장, 원무부 이은숙부장, 원무부 박상현차장, 최선희간호부장, 총무부 박연심차장 / 엠디에스코트 임명옥총괄이사, 천재영경영기획부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