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방스 와인협회, 프로방스 로제 와인 홍보 행사 인스타 생중계
프로방스 와인협회, 프로방스 로제 와인 홍보 행사 인스타 생중계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2.07.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사에는 권우중 셰프와 양윤주 소믈리에가 참여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오는 7월 11일 프로방스 와인 협회(Conseil Interprofessionnel des Vins de Provence, CIVP)가 주최하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 홍보 행사 <K-Green Table for Vins de Provence Rosés>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채식 중심의 한식 레시피의 조합을 소개하며 프로방스 로제 와인의 정체성인 환경 친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연사로는 제15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인 양윤주 소믈리에와 미슐랭 2 스타 레스토랑 권숙수의 권우중 셰프가 프로방스 로제 와인 앰버서더로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평소 와인에도 조예가 깊어 꾸준히 한식과 와인의 페어링을 연구한 권우중 셰프는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해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잘 어울리는 특별한 레시피를 개발해 온라인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제 와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양윤주 소믈리에 역시 프로방스 로제 와인과 한식의 만남에 대한 큰 기대를 비췄다.

이날 선보일 첫 번째 레시피는 눈개승마 솥밥으로, 재료와 조리도구 모두 한국만의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요리이다. 두 번째 레시피는 모든 재료가 식물성인 꼬시래기 두부무침으로, 권우중 셰프만의 색깔로 만든 환경친화적 레시피이다. 양윤주 소믈리에는 위 두가지 레시피에 어울릴 코트 드 프로방스, 코토 드 엑상 프로방스, 코토 바로아 앙 프로방스 세 가지 지역의 로제 와인과 한식의 색다른 조합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이 로제 와인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본 라이브 방송은 권우중 셰프, 양윤주 소믈리에, 그리고 와인 21닷컴 3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생중계된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한 5인에게는 프로방스 로제 와인 관련 상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