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 메타버스 기반으로 성장세
마블러스, 메타버스 기반으로 성장세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7.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2015년 10월 설립된 인공지능(AI)기술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기업 마블러스(대표 임세라)는 휴먼터치, 커머스 등의 차별화된 요소를 빠르게 적용하여 업계를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XR 및 MEE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21년 시리즈A 투자와 함께 메타버스로 본격 진출하며 자기주도형 어린이 학습 플랫폼 “밈즈”로 넥스트 유니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밈즈는 국내 최초 유∙초등 B2C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대교, 카카오 키즈노트 등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마블러스의 직원 수는 매 년 증가하여 지금은 9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마블러스 관계자에 따르면 “지속적인 성장으로 각 분야의 전문성 있는 인재를 계속해서 채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마블러스는 지난 6월 14일 ‘대한민국 인공지능산업대상’을 수상하고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주재 인공지능·데이터 전문기업 간담회에 참여하며 차세대 유∙초등 디지털 교육 서비스 “밈즈”를 시연한 바 있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마블러스 본사에서 디지털 혁신 성과 창출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디지털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블러스를 포함하여 알체라, 소이넷, 플리토, 스프링클라우드, 위세아이텍, 에이젠글로벌, 포티투마루, 와이즈넛 총 9개의 디지털 혁신 기업이 참여했다.

마블러스는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와 스마트 농업 메타버스 ‘메타팜’ 등을 시연하며 국민 실생활에 부합하는 디지털 혁신 사례로써 긍적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 밀착형 소통을 전개하며 디지털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 지원, 민∙관 협력 기반 네트워크 고도화 방안 도출 등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마블러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과기부 차관 등 주요 인사들의 VIP로 참여한 가운데 마블러스의 독자적 기술을 시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마블러스의 차세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강점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립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간담회 참석이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또한 MZ세대가 메타버스와 NFT 등 신기술이 접목된 신선한 하이브리드 소비 경험에 관심을 가지는 추세에, 마블러스는 다양한 파트너사, 브랜드들과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여 그들이 Web3 네이티브한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 즉, 교육, F&B, 모빌리티, 패션 등 다양한 산업별로 기업들의 메타버스를 향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브릿지 역할을 하여 고객사의 메타버스 브랜딩, NFT기반 오디언스 확장, 메타버스 기반 경제 생태계 구성까지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