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소공원‧버스정류장 사물주소판 설치
영등포구, 소공원‧버스정류장 사물주소판 설치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사물주소판 모습 (사진/영등포구 제공)
▲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사물주소판 모습 (사진/영등포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관내 버스정류장과 소규모 도시공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사물주소판을 548개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물주소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시설물에 주소를 부여해 구체적인 위치 정보를 알려주는 주소정보를 뜻한다.

그간 건축물이 아닌 시설물에는 도로명주소가 부여되지 않아 안전‧재난 사고 등의 긴급 상황 발생 시 위치를 특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지난해 도로명 기존의 건물 중심의 주소 체계가 아닌 사물과 공간에 주소를 부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관내 버스정류장과 지진옥외 대피 시설, 도시공원 등 사람들이 자주 찾는 다중이용시설 837곳에 사물주소 부여를 완료했다.

이후 구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소규모 도시공원과 버스정류장 총 548개소에 사물주소판을 우선적으로 설치했다.

사물주소판은 220㎜×330㎜(가로×세로) 규격으로 제작되었고, 한글 도로명과 로마자 도로명이 병행 표기되었다. 또한, ‘119, 112 신고 시 내 위치는 “영등포구 ◯◯◯ 버스정류장”입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추후 구민 안전과 생활편의를 위해 택시승강장, 지진옥외대피장소등에도 사물주소판을 확대 설치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김선옥 부동산정보과장은 “사물주소판 설치를 통해 긴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제공이 가능해져, 신속한 대응과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물주소의 확충과 유지‧보수에 힘써 도로명주소 찾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