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구민 안전' 지킨다
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구민 안전' 지킨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 모습 (사진/도봉구 제공)
▲ 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 모습 (사진/도봉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CCTV 통합관제센터가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범죄 예방, 신속한 범인 검거, 실종자 발견, 주취자 사고 방지 등 도봉구민의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2013년 1월 270㎡ 규모로 개소했으며, 현재 1천9백여 대의 CCTV가 지리정보(GIS)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 상반기 도봉구 관제센터는 경범죄부터 강력범죄 사건에 이르기까지 18,760건의 실시간 관제 활동이 이뤄졌으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의 도입으로 경찰 등 수사기관에 1,822건의 영상정보를 신속히 제공했다.

실제 2022년 3월에는 치매 어르신 실종 건을 화상순찰을 통해 발견하고, 6월에는 도봉산역 자전거보관소에서 물품 절취범을 포착하고 이동경로를 신속히 경찰에 전달해 범인 검거에 성공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 여러분들이 주무시고 계신 시간에도 도봉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밤낮없이 구민 안전을 지키고 있다. 앞으로도 CCTV 통합관제센터의 활약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행정을 추진하고, 구민 안전과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