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 고교위탁교육 한국귀금속공예대회 참가자 전원수상
경문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 고교위탁교육 한국귀금속공예대회 참가자 전원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7.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문실용전문학교의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고교위탁교육 학생들이 최근 ‘제23회 한국귀금속공예·보석가공기술경기대회’에 출전해 참가한 학생들 모두 전원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귀금속공예·보석가공기술경기대회는 대학교 전공생들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출전한 학생부에서 경문실용전문학교의 위탁생들은 귀금속공예명장상·한국귀금속장인협회장상을 비롯해 출전한 학생들 모두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회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고교위탁 과정을 승인받아 운영해오며 전공과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키워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귀금속공예명장상을 수상한 이시영 진관고등학교 학생은 “처음에 대회를 준비할 때에는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의심이 앞섰는데 교수님께서 옆에서 많이 지도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힘내서 준비할 수 있었고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준비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만족한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고등학교 위탁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전공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개인 스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무한의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작은 변화는 큰 결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본교는 끊임없이 노력할 수 밖에 없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3위탁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직업체험의 기회가 없는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를 전액 지원해주며 매월 출석률에 따라 교육장려금이 차등지급되는 교육제도이다.

한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과정 이외에도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건축디자인&인테리어 ▲패션디자인&스타일리스트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위탁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있는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진학/취업에 관하여 1:1 진로컨설팅과 진로설명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