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예, '스트릿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 개최
서종예, '스트릿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사진/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SAC)가 주최하는 2022 스트릿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가 8월 20일 SAC 아트홀에서 열린다.

2013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트릿올라운드챔피언십 퍼포먼스는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의 남녀 모든 스트릿댄서들이 참가 가능하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하는 ‘어때’ 크루의 심용덕(DUCK) 교수를 비롯해, GIRIN JANG, JEU, BABY SLEEK, CRYSTAL, BEAST, LILSTAR 등 실력있는 스트릿댄서들이 심사를 진행하며, 비보잉크루 ‘BREAK AMBITION’과 ‘SAC STREET DANCE’의 게스트 쇼케이스도 함께 진행된다.

▲ 메인 포스터 (사진/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 메인 포스터 (사진/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SAC 스트릿댄스 전공 박재민 교수는 "서종예의 스트릿올라운드챔피언십 퍼포먼스는 그동안 최고의 심사위원진들과 함께 해왔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최종 우승 크루인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를 비롯해, ‘비 엠비셔스’에서 맹활약을 펼친 오천, 우태(엠비셔스 크루), 오바디 등이 심사를 진행했으며,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예정인 ‘홀리뱅 역시 게스트 쇼케이스를 진행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어때’크루의 ‘DUCK’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만큼, 많은 스트릿댄스 팀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실력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종예는 국내 최초로 스트릿댄스 전공을 개설했으며,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활약한 ‘립제이’, ‘제트썬’, ‘여진’, ‘지효’, ‘안쏘’ 등의 인물을 배출한 바 있다.

더불어 서종예 무용예술계열은 스트릿댄스, 방송댄스코레오, 순수무용(현대, 한국), 실용무용(재즈, 힐코레오)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