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8개 구·군 산업안전·보건관리자 업무 연찬회 실시
대구광역시 8개 구·군 산업안전·보건관리자 업무 연찬회 실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7.1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계를 넘어선 산업재해 예방 협력 강화
18일 대구광역시 8개 구·군 산업안전·보건관리자 업무 연찬회를 달성군청에서 실시하였다. (사진제공/달성군)
지난 15일 대구광역시 8개 구·군 산업안전·보건관리자 업무 연찬회를 달성군청에서 실시하였다. (사진제공/달성군)

[잡포스트] 구웅 기자=지난 15일 대구광역시 소재 8개 구·군청이 산업재해 없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효율적인 지도점검 방법 모색 및 재해감소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다짐하는 산업안전·보건관리자 업무연찬회를 달성군청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업무연찬회는 산업안전·보건관리자가 지금까지 경험한 산업재해 및 그 대처 방법과 재해감소 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선진 기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대구광역시 소재 8개 구·군 담당자 20여명이 참여하였다.

업무연찬회에서는 대구광역시 내 각 구·군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산업재해문제에 대한 공동대책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띤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업무연찬회의 정례화를 통해 효율적인 산업안전·보건 업무방향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기초지자체에서 발생하는 산업재해는 공통된 원인에 의해 기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구광역시 내 각 구·군이 지역 경계를 넘어 함께 그 대처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산업재해를 최소화하는 최선의 방안”이라고 밝히면서“앞으로도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