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이색 기부활동 지속
롯데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이색 기부활동 지속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롯데월드가 신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이색적인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버스 ‘제페토’ 롯데월드에서 ‘기분UP!, 기부UP!!’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이 맵 내에서 액세서리 아이템을 구입하면 해당 금액만큼 롯데월드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다. 특히, 아이템은 제페토에서 각종 미션 수행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적립금은 추후 도심 숲 조성을 위해 환경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제페토 롯데월드 비디오부스에서 구매한 캐릭터 상품을 착용한 인증샷을 제페토 피드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기분업기부업 #롯데월드제페토 #롯데월드CSR’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제공한다.

지난 5월에는 35만여 명이 이용하는 걸음 기부 언택트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놀면서 기부하자’ 챌린지를 진행했다. 두 달간 목표 걸음 수의 160%인 약 16억 걸음을 적립했으며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복지 기금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는 8월에도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신규 CSR 활동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롯데월드는 ‘나눔’과 ‘친환경’ 두 가치를 양 축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와 빨대 활용, 업사이클링 상품 출시, 판매, 대중교통 이용 독려를 통한 탄소 배출 저감 등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