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드림, ㈔한국장애인연맹과 ‘장애인 사회 참여 확대 및 취업 지원’ 위한 MOU 체결
㈜브이드림, ㈔한국장애인연맹과 ‘장애인 사회 참여 확대 및 취업 지원’ 위한 MOU 체결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7.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 추천, 인권 보호, 취업 기회 제공 등 장애인 사회 참여 및 취업 과정 전반 협력
사진: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오른쪽)와 한국장애인연맹 이영석 회장(가운데), 전정식 정책위원장(왼쪽
사진: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오른쪽)와 한국장애인연맹 이영석 회장(가운데), 전정식 정책위원장(왼쪽)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디지털 장애인 HR 솔루션 기업 ㈜브이드림(대표 김민지)은 ㈔한국장애인연맹(대표 이영석)과 장애인 사회 참여 확대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브이드림은 장애인을 위한 행복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사명으로 직무 교육부터 면접 기회 제공, 업무 중 애로사항 지원까지 장애인 취업의 전반을 지원·관리하는 기업이다. 장애인과 기업을 연결하는 장애인 재택근무 지원 플랫폼 ‘플립(Flipped)’을 운영하며 장애인의 경제적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연맹은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 및 장애인을 위한 균등한 기회 부여를 목표로 활동하는 장애인 인권 단체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장애인들이 인권을 존중받고 균등한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유엔장애인권리협약(UN CRPD)을 비준하는 등 국제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브이드림과 한국장애인연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 및 균등한 기회 부여를 목표로 △인력 추천 및 취업 지원 △직무 교육 △취업 후 사후관리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장애인 인권 향상 노력 △유엔장애인권리협약을 중심으로 한 국제네트워크 지원 등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각자의 특화 분야를 살려 취업 지원 등 실질적인 노력에 더해 장애인이 사회 참여 활동 중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도 사회적 차원에서 예방할 계획이다. 브이드림은 장애인 취업 지원에 특화된 회사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인적 관리 및 업무 지원 부분에 주력하고, 한국장애인연맹은 기업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시행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부문에서 협조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연맹 이영석 대표는 “장애인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이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조화롭게 융화되고 서로가 이해를 바탕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는 “우리는 장애인의 직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연맹과 협업해 장애인 인권 향상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게 돼 기쁘다”며 “장애인을 위한 행복한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