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주민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주민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7.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협약식 단체사진
사진 = 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협약식 단체사진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광주시 북구청(구청장 문인), KCTV광주방송(대표이사 최용훈)과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19일 북구청에서 안영근 병원장과 문인 북구청장, 최용훈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건강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지역민을 위한 건강·의료정보 프로그램 제작 ▲질환별 맞춤형 정보 제공 ▲영상 콘텐츠 송출 상호 협력 등이다.

특히 전남대병원 교수들이 직접 출연한 건강·의료정보 영상을 매달 1편씩 제작해 주민들이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도록 북구 관내 2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북구 보건소 및 산하기관에서 송출할 예정이다.

안영근 병원장은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자체와 병원, 그리고 방송사가 협력해 양질의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전남대병원은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11월 광주 동구청과도 공공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에도 각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