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현대·비엠더블유 2개사 2개차종 4135대 제작결함 대한 자발적 시정조치
국토부, 현대·비엠더블유 2개사 2개차종 4135대 제작결함 대한 자발적 시정조치
  • 노충근 기자
  • 승인 2022.07.21 12: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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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포스트] 노충근 기자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2개 차종 4,135대의 제작결함에 대해 해당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더뉴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 더뉴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더뉴 팰리세이드 4,072대는 엔진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운전자가 저속(약 25km/h)에서 관성을 이용해 주행 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21일부터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 218d Active Tourer
비엠더블유 218d Active Tourer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218d Active Tourer 63대(판매이전)는 보행자 보호 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속도 등을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날 경우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운전자가 해당 장치의 고장을 인지 및 수리를 제때 할 수 없고, 이로 인해 충돌 시 보행자 보호 장치가 작동되지 않아 보행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22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판매 예정이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비엠더블유코리아㈜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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