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선 작곡가, 전자책 ‘차은선의 작곡이야기’ 출간...시편찬송가 김선우 교수 세계초연
차은선 작곡가, 전자책 ‘차은선의 작곡이야기’ 출간...시편찬송가 김선우 교수 세계초연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2.07.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방송 통해 작곡 무료특강 실시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대표이사, 총장을 역임한 차은선 작곡가는 한국적인 찬송가로 시편을 성경구절 그대로 가사로 사용해 작곡해 완성한 ‘차은선의 작곡이야기’ 전자책을 출간했다.

‘차은선의 작곡이야기’ 전자책은 시편 1편부터 30편까지 찬송가 1집으로 구성됐다.

현재 차은선 작곡가는 유튜브 채널 ‘차은선의 작곡이야기’에서 무료작곡 수업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차은선의 작곡교실’에서도 왕초보자를 위한 무료작곡 수업 복습을 이어가며 재능기부 작곡수업을 실행하고 있다.

차은선 작곡가는 “앞으로 2집. 3집. 4집. 5집까지 시편 150편까지 계속해서 전자책을 출간할 예정”이라며 “작곡으로 나눌 수 있어 기쁘고, 많은 구독자들이 유튜브 채널 ‘차은선의 작곡이야기’에서 왕초보자를 위한 작곡 수업으로 누구나 나만의 인생곡 선율 작곡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편찬송가도 유튜브에 계속 공유할 예정이며 많은 분들이 새로운 찬송가를 배우고 연주하며 은혜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은선 작곡가는 연대 동문 선배인 김선우 교수와 함께 자신이 직접 작곡한 찬송가를 지난2020년 2월 연주에 이어 오는 7월 23일 토요일 오후2시 서초동 스타인웨이홀에서 시편5편, 6편, 7편, 8편과 김선우 교수에게 헌정한 시편 29편이 세계 초연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 차은선 작곡가는 한국적인 찬송가로 5곡의 시편찬송가를 세계 초연예정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김선우 교수가 5곡 전곡을 연주할 예정이며 차은선 작곡가가 직접 반주를맡을 예정이다.

이번 연주는 스타인웨이홀 장주일 팀장의 무료협찬과 연주자 김선우 교수의 재능기부로 연주된다. 촬영은 에드앤노트 고영욱 대표의 재능기부로 촬영된다.

차은선 작곡가는 “이번 공연에 참여한 교수님의 재능기부 연주는 영상촬영을 통해 유튜브로 공유될 예정이며 시편 1편~30편까지 수록된 전자책 ‘차은선의 작곡이야기’를 출간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신 전자책전문가 임용재 대표님께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대표를 역임한 차은선 작곡가는 ‘누구나 작곡가가 될 수 있다’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작곡 무료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차은선 작곡가는 “제가 지닌 작곡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재능기부 방식으로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며 “세대 관계 없이 누구나 방송을 통해 작곡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