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P2E게임개발자 인재 육성한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P2E게임개발자 인재 육성한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7.26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메타버스, P2E, NFT에 관심을 보이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업계에도 블록체인, P2E게임 바람이 불고 있다. 게임사들이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한 각축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에서 벗어나 업계에서도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 P2E게임에 대해 주목하며 관련 분야 게임인재 영입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P2E·NFT 게임 출시가 본격화하면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같은 생태계 내 다양한 서비스와 연결하기 위한 브릿지 체인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는 블록체인과 NFT, P2E 산업에 대비한 P2E게임개발자과정을 운영하며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수강생들은 게임개발자과정에서 P2E, 블록체인 등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직접 배우고 팀별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구로캠퍼스 관계자는 “취업역량 강화 교육, 게임 분야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며 “진로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중고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등도 P2E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에서는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게임개발 강사진이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영하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