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업무협약식 개최
강동구,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업무협약식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7.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업무협약식 (사진/강동구 제공)
▲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업무협약식 (사진/강동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27일, 강동구청 제2청사 중회의실에서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로 선정된 5곳의 카페와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넷제로’란 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게 하여 더 이상 온실가스가 늘지 않는 ‘탄소중립’ 상태를 뜻하는 용어이다.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역에너지센터 시범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단위 사업 중 하나이며 강동구는 공모를 통해 최종 5개 업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5개 업체는 ▲더온세(성내동)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1호점(성내동) ▲디자인카페허브(둔촌동) ▲몽상갤러리카페(상일동) ▲더마실 천호점이다.

강동구와 5개 업체는 ▲에너지자립과 에너지전환 인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협력 ▲강동구의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에너지 홍보, 친환경 녹색소비 활동 협조 ▲지역경제·일자리 창출과 연관되는 에너지 전환사업 실행 등에 대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는 기후‧에너지 도서 등 관련 홍보 자료를 지원받아 에너지전환 홍보 및 교육 장소로 활용하여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인식 확산을 이끄는 지역거점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강동 넷제로 에너지카페가 주민들에게 기후위기와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확산하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