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기술분야 현장실무을 위한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백석대학교 업무협약
4차산업 기술분야 현장실무을 위한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백석대학교 업무협약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7.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성대근대표, 한정수단장, 김덕만교목실장, 송병호학부장, 이건수교수, 임금섭교수 외 진흥원 임직원들과 협약 사진 촬영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는 지난 26일, 백석대학교에서 NCS 기반 4차 산업 기술 분야 현장실무 맞

춤형 전문인력 양성 및 인프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의 진행 전, 기도 및 참석자 소개, 각 대표인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대표이사 성대근,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장 한정수 교수의 인사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협약식은 서로의 계약서 및 협약서에 서명하였으며, 협약을 통하여 NCS 기반 현장실무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시스템 구축, 4차 산업 기술 관련 프로젝트 사업 공동 추진 및 협력과 다양한 교육과 관련한 업무를 공동 진행할 것이며, 백석대학교 경찰학부를 주축으로 정보 보안과 관련하여 4차 산업 교육을 제공해 백석대학교 학생들과 지역사회의 4차 산업 기술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협약식 폐회 후 양 기관은 기념 촬영 시간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한정수 단장은 “오늘 협약으로, 서로가 더욱 발전하고 협력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하며,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활용하여 현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으며, “대학에서도 4차 산업 혁명과 관련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다. 산학협력단과 경찰학부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함께하며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백석대학교의 훌륭한 인프라와 교육과정이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노하우와 NCS 교육과정 개발 경력 및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정수 단장님과 경찰학부의 이건수, 임금섭 교수님들과 원활한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4차 산업 기술, 그중에서도 보안과 관련한 특화된 4차 산업 기술 교육을 개발하여 더 안전하고 발전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현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국가 안보 및 다양한 범죄 예방과 4차 산업이 결합된 기술을 활용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는 범죄 예방 및 수사와 관련하여 필요한 기술 및 인프라, 지식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할 것이며, NCS 기반 4차 산업 기술 분야 현장실무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임금섭 교수는 “백석대학교에서는 기존에도 4차 산업 기술과 관련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함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해나가며, 서로가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기존보다 더욱 좋은 교육을 학생 및 지역사회의 주민분들께 지원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범죄 예방 및 수사 관련 기술이 한보 더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