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소통 강화”...제페토 내 ‘미스터리 공항’ 오픈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소통 강화”...제페토 내 ‘미스터리 공항’ 오픈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익숙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 신규 맵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미스터리 공항’은 앞서 제페토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미스터리 공항’은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됐다.

쇼핑존은 맥(MAC), 무신사, 정관장 등 각 브랜드 별 가상 매장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맥은 ‘백스테이지 뷰티 라이브 방송 공간’, 무신사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는 블랙 앤 힙 스타디움’, 정관장은 ‘정관장 인삼이 자라나는 특별한 숲’을 콘셉트로 가상 매장을 꾸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미스터리 공항’ 쇼핑존 내 가상 매장 3곳(맥, 무신사, 정관장)을 모두 방문한 고객에게 증정하는 여행 캐리어 아이템을 활용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게임 참여 인증샷을 제페토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256G(1명), 에어팟 3세대(2명), 제페토 디지털 화폐 5000젬(100명)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9월 5일 개별 통보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9일부터 한 달간 셀프 사진 스튜디오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을 그대로 구현한 오프라인 팝업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제페토에 구축한 가상 공간을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 마련된 팝업존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MZ세대와 접점을 늘려 이들 젊은 세대의 유입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네이버제트와 면세업계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고 제페토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을 오픈한 바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미스터리 공항’을 비롯해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