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공부캠프, 겨울방학캠프 인원 모집 대기접수 진행
아는공부캠프, 겨울방학캠프 인원 모집 대기접수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기주도학습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높여주는 ‘아는공부캠프’(정보석 원장)가 12월 윈터스쿨 겨울방학캠프 인원 모집 대기접수를 받고 있다.

아는공부캠프는 이미 앞서 시작된 7월 썸머캠프가 정상적으로 인원 모집 마감 후 성공적으로 일정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캠프 참가생들은 방학기간 하루 14시간 체계적이고 확실한 자기주도 학습 훈련으로 학습 지구력을 극대화하게 된다.

캠프 첫 날이 되면 모든 학생은 자신이 가져온 모든 문제집을 가지고 각 조 담당 SKY 및 의치한대 선생님과 함께 1:1로 각 문제집의 단원명, 페이지수까지 적으며 주간/일일 학습진도 관리표를 작성한다. 여기에 학생들은 30분마다 자신이 할 분량을 과목과 단원명, 페이지수까지 적어 계획 후 평가하는 30분계획표를 매일매일 작성한다.

이와 같은 방식은 매일매일 목표하는 세부적 계획을 잡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스스로 계획하고 평가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효과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한다.

아는공부캠프는 매일 하루 두 번, 4시와 8시에 진행되는 SKY 및 의치한대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의 멘토 특강을 통해 보다 강한 동기부여와 구체적 과목별 학습법을 제공하며, 비문학 특강, 오답노트 특강, 정시 및 수능준비 특강 등 특화된 다양한 주제로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일 저녁 9시 이후 30분 계획표와 학습진도 관리표를 토대로 각 조 선생님과 함께 하루 10분 이상 진행되는 1:1 학습상담을 통해 학생들을 학습 현황을 구체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해준다.

캠프 중간에는 학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삼국지 프로그램을 통해 SKY 선생님들이 직접 자신의 학교를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보다 확실한 목표의식과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아는공부캠프는 약 학생 4.5명당 선생님 한 분의 비율로 채용돼 학생들이 공부하다 모르는 문제가 있을 시 언제든지 손만 들면 주변의 SKY 및 의대 멘토 선생님들에게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아는공부캠프 관계자는 “15년 전통의 아는공부캠프는 응급 상황에 대비한 전문인력과 학습 상담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으며, 매 방학캠프마다 정보석 원장이 직접 14시간동안 학생들의 공동체학습을 진두지휘해 효과적인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