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와 모핑아이, 국내 최초 금 NFT 서비스 출시
한국조폐공사와 모핑아이, 국내 최초 금 NFT 서비스 출시
  • 오영택 기자
  • 승인 2022.08.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대중화와 건강한 생태계 확보에 힘써

[잡포스트] 오영택 기자 = 블록체인과 AI 기반의 NFT 메타버스 플랫폼 솔루션 기업인 모핑아이가 한국조폐공사와 금 NFT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는 미니골드(0.1g, 14,900원) NFT 상품권을 구매해 10개를 모으면 실물 금으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다. 탈중앙화지갑으로만 구입이 가능한 NFT를 지갑없이도 구매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 본 서비스의 특징이다. 조폐공사와의 금 NFT 발행은 위변조 방지 및 정품인증 기술로 보안성을 담보 받는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모핑아이 김기영 대표는 "이번 조폐공사와 함께 진행한 실물 기반의 NFT 사업은 투기방지 및 거래 투명화에 기여하며, 소액으로 금 거래가 가능케 하여 대중에게 NFT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물과 연계된 확장을 통해 NFT 대중화와 건강한 생태계 확보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 고 말했다.

본 서비스는 8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며, 1차 서비스에서는 10,000개 한정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10월 중순 진행될 2차 서비스에서는 모핑아이가 개발하는 금 NFT 전용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조폐공사가 보증하는 금 NFT 발행, 선물하기, 거래하기, 조회 기능 등을 추가한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모핑아이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과제를 수주하여 토큰과 원화 모두로 결제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통합지갑을 개발하고 있으며, 2차 서비스 출시에 관련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모핑아이는 과기부와 글로벌 기업 NVIDIA로부터 인정 받은 기술 기업으로 작년부터 이미 멀티체인 NFT 발행, 미스터리 박스 등을 지원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도 주요 정부부처사업 4개를 수주한 바 있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 받아, 한국조폐공사와 실물 금 NFT를 발행하였으며 15개 이상의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건축 공연예술 NFT 제작 및 전시 플랫폼 구축 사업, 동아일보 및 간삼건축, 올댓페이, 왓콘과 컨소시엄 구축 및 NFT와 연계된 메타버스 갤러리 PoC지원사업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