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LAY-MPS인베스트, 블록체인 비즈니스 구축 위해 공동 업무협약 체결
BPLAY-MPS인베스트, 블록체인 비즈니스 구축 위해 공동 업무협약 체결
  • 김명기 기자
  • 승인 2022.08.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명기 기자 = 블록체인 금융기술 기업 비플레이엔터(BPLAYENTER)와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 엠피에스인베스트가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상호 업무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양사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획일화되고 폐쇄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글로벌 결제 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셀럽티비의 Celebrity를 소재로 유명 드라마 작가를 통해 세계관 및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이를 토대로 ‘NerdiMoodi 웹툰’ 및 웹툰IP를 베이스로 한 NFT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BPLAY-MPS인베스트 MOU 체결
BPLAY-MPS인베스트 MOU 체결

블록체인 금융기술 기업인 비플레이엔터는 블록체인 서비스 연동과 다양한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NFT 기획 및 제작, 이를 근간으로 토큰을 발행하는 기술 개발 및 운영을 실행하고 있다.

또, 엠피에스인베스트는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오픈형 온라인 라이브 방송서비스 ‘셀럽티비’는 버라이어티, 먹방, 음악방송, 댄스 등 건전한 컨텐츠를 통해 유저와 직접 소통하는 실시간 방송 플랫폼으로 N스크린, 라이브챗, 라이브스트리밍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비플레이엔터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규 비지니스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는 등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며, “나아가 콘텐츠 산업 전체의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