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쎄시(MAERCECI), 전세계 아이스크림 플랫폼 서비스 제공
메르쎄시(MAERCECI), 전세계 아이스크림 플랫폼 서비스 제공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8.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쎄시의 다양한 전세계 아이스크림
▲ 메르쎄시의 다양한 전세계 아이스크림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코로나19의 대규모 유행 이후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품업계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제품 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또한 더욱 성장하여,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찾아 성분 및 브랜드를 검색 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일부 브랜드 제품을 제외하고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가 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처를 찾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러한 프리미엄 시장 동향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미리 파악한 전세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메르쎄시(MAERCECI)는 전세계의 최고 품질의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기능성 아이스크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오프라인 플랫폼 매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르쎄시 가맹본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만족감을 느끼는 '가성비' 소비에서 소득 수준 증가와 건강 및 환경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높은 심리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가심비'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기농, 비건, 저당,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기능성 아이스크림을 지속적으로 런칭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세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최근 메르쎄시 아이스크림 분석 연구소에서 레시피를 개발하여 런칭한 메르쎄시 100%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 일반 아이스크림에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아이스크림까지 더욱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어, 폭넓은 취향의 소비자들에게도 매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아이스큐레이터라는 전문직업을 통해 메르쎄시 매장에서 원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시식 및 큐레이팅 받을 수 있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체험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아이스큐레이터를 통해 시식하고 구매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재구매 및 다른 제품을 시식하고 구매하며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시식을 추천하는 매니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액상 과당 등의 이슈로 인해 당 함량에 예민한 소비자들을 위한 저당 아이스크림 “지넬리스”,"마이노멀", 운동 후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 하는 이들을 위한 프로틴 아이스크림 "밀키파인트", 면역에 관련하여 유의해야 하는 유아동의 비율이 늘어나며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제품을 찾는 이들을 위한 유기농 아이스크림 "범산목장","떼르드글라스" 등 매우 다양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제품들을 메르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르쎄시 가맹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세계의 다양하고 가치 있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발굴하여 런칭,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스큐레이터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잘 모르는 소비자들도 ‘나에게 꼭 맞는 퍼스널 아이스크림’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아이스크림이 아닌 메르쎄시를 찾는 매니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메르쎄시 가맹본부는 8월 4일~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하여, 메르쎄시의 아이스크림의 다양성을 비롯한 새로움과 전문성 등 메르쎄시 성공 전략을 예비 창업자들에게 더욱 자세히 안내하고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