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구축
KB국민카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구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가 임직원 대상 소셜미디어(SNS)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에이비는 ‘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로,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 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손쉽게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관심 사안에 대한 ‘리포트 정기구독’을 통해 분석된 정보를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AiBi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신속하게 시장의 변화를 감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기반을 마련했다”며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에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