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사들, NFT사업 공들인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사들, NFT사업 공들인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0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게임을 하면서 이용자가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NFT 게임에 기반한 블록체인 게임이 주목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가상자산을 연계한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국내 대형 게임사들도 가상자산을 곁들인 블록체인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흥행 게임에 NFT를 접목해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선택하고 NFT를 통한 수익 고도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사들이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해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한 가상자산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

최근 게임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M2E(Move-to-Earn,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니커즈'(SNKRZ)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M2E는 유저들이 운동화 NFT를 구매하고 운동을 하면 가상자산으로 보상을 주고 사용자들은 이를 이용해 수익화하는 구조다.

이러한 상황에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게임개발자과정은 게임개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마인드 셋 관리 방법뿐 아니라 건강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학생들에게 게임개발자 진로로드맵을 설계하며 NFT산업에 진출할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영하고 있는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시행되고 있다. 거리가 먼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캠퍼스 이후 전국적으로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