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
  • 전진홍
  • 승인 2022.08.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8월 5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각 전공별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리보기 체험학습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진로결정을 위한 체험학습 시간을 가졌다.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전국에 요리대학교로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으로 한호전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학습에는 한호전 외식조리 계열의 교수로 있는 스타셰프 이연복 교수와 정호영 교수가 진행해 관심을 끌었다.

학교 관계자는 ”요리학교 한호전에서 진행된 체험학습은 이연복 교수 지도 하에 학생들이 직접 재료 손질부터 완성까지 하는 중화냉면을 만들어보며 미래 호텔 셰프로서의 모습을 미리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학생들은 교수님들과 함께 직접 요리를 해보니 진로결정에 있어 도움이 되고 요리에 흥미가 생겨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후에는 한호전 교수님과 간담회를 통해 학교 진학과 호텔조리학과의 전망, 취업, 특징 등 외식조리에 대해 물어보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호전의 커리큘럼과 특징,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가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체계적인 취업 시스템을 운영중이며 졸업 예정 학생들은 모의면접, 자소서 첨삭,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취업에 대비하고 취업이 아닌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컨설팅 교육을 통하여 창업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재단이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에서 매년 ’교내 취업 박람회’를 통해 대기업, 프랜차이즈, 호텔 등 다양한 기업에서 한호전에 직접 방문해 취업자를 선발하는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을 조기 취업시키고 있다.

현재 요리학교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학과(2년제), 호텔스시조리학과(2년제)외에도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등 전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제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가능하며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