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영상체험학교 9월 오픈, 김보성·범죄도시 마동석 사단 지성원 감독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영상체험학교 9월 오픈, 김보성·범죄도시 마동석 사단 지성원 감독 ‘청소년들과 함께’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드한 것을 벗어던지고 젊고 탄력있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
지성원 총괄감독(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지성원 총괄감독(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는 9월부터 대학로에서 오픈하는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 ‘의리’ 배우 김보성을 포함해 마동석 사단의 지성원 감독 등 전문 베테랑 강사진이 뭉쳐 청소년들을 지도한다.

최근 12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범죄도시’의 마동석 사단(빅펀치) 소속 지성원 감독이 총감독으로 합류해 청소년영상체험학교를 총괄로 지휘한다.

지성원 감독은 대학로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로드맵을 제공하고 생생한 체험학교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지 감독은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공모전, 중앙일보 시나리오 공모전,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 SF시나리오 공모전 등 8개의 시나리오 대상 당선작을 보유하고,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강제규 감독과 할리우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트랜스포머’, ‘지.아이.조’ 제작진으로부터 각본 러브콜도 받았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는 청소년에게 영상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대 체험학교다. 학교 프로그램에는 현재 배우·영화감독·개그맨·가수·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선생으로서 청소년들과 함께한다.

김보성 교장(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김보성 교장(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는 배우 김보성과 함께 청소년영상체험학교를 이끌어 갈 배우, 감독, 개그맨, 가수, 모델, 스트릿댄서, 유튜버, 게이머 등 각 분야에서 아티스트 강사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영상체험학교 아티스트 강사 오디션에는 해당 분야 경력자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 후에는 김보성 교장, 지성원 총괄감독과 함께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를 만들어 지도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는 지성원 감독과 의리로 뭉친 미쓰에이 출신 민(이민영)도 아이돌 부문에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달려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브로드웨이 뮤지컬 K팝'(KPOP)에 캐스팅돼 뉴욕에서 공연 예정인 민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아울러, 액션연기에 주목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영화 ‘인천상륙작전’ 이유하 무술감독도 합류한다. 이 무술감독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해 액션스턴트 지도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대학로 한예극장(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대학로 한예극장(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무대로 꾸며질 청소년영상체험학교는 400석 규모의 1관과 200석 규모의 2관으로 구성된 대학로 한예극장에서 9월 중순부터 시작된다.

지성원 총괄감독은 “올드한 것을 벗어던지고 젊고 탄력있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며 “청소년들이 단편영화 프로젝트, 특수분장 아티스트, 감독, 모델, 시나리오작가, 메타버스 전문가, 마술사, 배우 등과 함께 참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적극적인 체험학습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9월에 열리는 청소년영상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을 위해 더 멋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해 풍성한 문화예술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