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블록체인 시장 빠르게 변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블록체인 시장 빠르게 변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9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시대에 대비한 전문 게임개발자 육성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9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2022) 행사에 참여해 키노트 강연을 진행했다.

장현국 대표는 ‘암호화폐의 궁극적인 유틸리티: 게임과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을 통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3.0을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의 경우 시간이 4~5배 빠르게 흘러간다“며 ”오픈 플랫폼이 가진 가치는 무궁무진하다. 애플 앱스토어의 시장 규모가 86조달러이고 80%가 게임에서 온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운동을 하고 보상으로 토큰을 받는 M2E 프로젝트 슈퍼워크(SuperWalk)에 전략적 투자도 단행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가 게임사 가운데 가장 발 빠르게 블록체인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의 효용성이 게임에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 발행이 게임산업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블록체인 시장 진출에 대비한 게임개발자를 육성하며 P2E게임개발자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관계자는 “블록체인, P2E, NFT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시대에 대비하고 준비할 수 있는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서는 게임시장에 진출할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기본 학습부터 시작해 심화 학습,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 중이다.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진행 중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