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청, 지역 환경인재 양성 교육 실시
대구환경청, 지역 환경인재 양성 교육 실시
  • 구웅 기자
  • 승인 2022.08.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대구지방환경청)
환경인재양성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대구지방환경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 = 대구지방환경청이 대구·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공동으로 환경관련학과 대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제12차 환경인재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경인재양성교육은 대구·경북지역 환경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전문 컨설팅, 선배 멘토링, 모의면접과 같은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대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환경인재들의 전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2014년도부터 매년 1~2회 실시해온 ’환경인재양성교육’은 지난해(‘21년)까지 총 274명의 대학생이 수료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제12회차를 맞은 환경인재양성교육은 2022년 8월 22일(월)~26일(금) 동안(5일간) 실시한다.

지난 2년간의 환경인재양성교육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선배 취업자 멘토링, 기업체 시설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교육과정 모두가 대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3일간(8.22-8.24)은 취업트렌드 분석, 직무·기업 탐색 및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스킬 향상을 위한 스피치 교육, 전문가 환경특강, 기업 인사담당자 교육 등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4일째(8.25)는 선배취업자 멘토링과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마지막 5일째(8.26)에는 농심 구미공장과 구미시설공단을 방문하여 기업의 환경시설과 직무에 대한 견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환경인재양성교육은 대구·경북 지역 환경전공 대학생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8월 19일까지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나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교육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대구지방환경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환경인재양성교육은 대면교육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기업체 현장견학 등 지난해보다 더 다양하고 알찬 과정으로 구성하였다.”며, “지역의 환경전공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