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호텔리어 양성...엠블던호텔 현장실무 교육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호텔리어 양성...엠블던호텔 현장실무 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호텔관광분야의 전문인력 수급이 시급해지는 현재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에서 실무교육을 진행하며 호텔관광분야의 전문인력을 키워내는 실무중심의 교육기관으로 현업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학교 측이 10일 밝혔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학교로 현장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하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 아카데미 호텔리어 양성과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기관 평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며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의 특징 중 하나는 호텔분야뿐 아니라 관광, 항공에 대한 실무교육이 함께 진행 중이다. 호스피탈리티 인재양성에 대한 기본교육이 실행되고 하나투어와 연계해 관광상품 개발 및 기획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글로벌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 내 교육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일반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배울 수 없던 특급호텔 객실예약시스템을 실무로 배울 수 있어 완성도 높은 호텔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호텔관광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있지만 전문인력의 보충이 어려워 현업에 있는 관계자들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고 직원채용을 위해 본교로 문의를 주는 전화가 많아졌다”며 “한호전은 호텔관광과 관련된 교육을 실무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키워내고 있으며 그동안 배출해낸 인재풀 덕분에 이런 문의 전화가 최우선으로 오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 측에 따르면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 교수진 지도 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눠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