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사전 현장속으로!
전북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사전 현장속으로!
  • 이재원 기자
  • 승인 2022.08.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호 사회재난과장, 완주군 소재 아파트 현장점검 추진
전북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사전 현장속으로! (사진=전북도)
전북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사전 현장속으로! (사진=전북도)

[잡포스트] 이재원 기자 = 이성호 전북도 사회재난과장은 지난 10일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아파트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실시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앞서 사전 안전점검 차원의 현자점검이다.

이번 현장점검은 주민이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신청을 통해 요청한 시설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시설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 해소 등 도민의 안전을 직접 챙길 목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건축·전기·가스·소방 분야별 민간 전문가가 참여해 민관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했고, 철근탐사기·초음파탐상기 등 전문 점검장비를 활용해 점검의 신뢰성 확보 등 내실있는 현장점검이 됐다.

이날 현장에는 전북도의회 권요안 의원, 마을이장, 아파트 관리 총무, 부녀회장 등 관계 마을주민들도 함께 참여해 현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면서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안전점검을 통해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 현장에서 처리할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했고, 정밀안전진단 또는 보수보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완주군에 예산확보 방안대책 수립을 주문하는 등 사후관리에 대한 당부를 했다.

이성호 전북도 사회재난과장은“아파트와 같은 건축물이 붕괴되면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노후 아파트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건축물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달라”고 했으며“최근 중부지방에 집중호우로 인한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해 침수우려지역 등 생활주변을 사전점검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은 지난 2015년부터 정부‧지자체‧주민이 함께 참여해 우리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발굴·개선하기 위한 시책이다. 올해는 8월 17일부터 이달 10월 14일까지 도내 1,500여 개소 시설을 점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