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지역축제 현장 찾아 이색 '라방' 펼쳐... "지역 경제 활성화 도움"
현대홈쇼핑, 지역축제 현장 찾아 이색 '라방' 펼쳐... "지역 경제 활성화 도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현대홈쇼핑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튜디오를 벗어나 지역 축제 현장으로 떠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전국 각지 지역 축제에 찾아가 지역 특산물과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쇼라트럭'의 첫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쇼라트럭은 방송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트럭에서 진행하는 이동식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장소 이동이 용이해 다양한 볼거리 선사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순한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 방문객들과의 인터뷰·시식 코너 소개 등 오프라인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경상북도 성주 '생명문화축제' 현장에서 쇼라트럭 첫방송을 진행해 성주 참외빵, 경북 사과, 대구 막창 등 경상북도의 대표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괴산의 '세계 유기농 엑스포'(9월), 충청남도 '공주·부여 백제문화제'(10월), 강원도 '강릉 커피축제'(11월) 등 매월 쇼라트럭 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앞서, 농수산물 현지 라이브 방송 '전국싱싱LIVE'를 통해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산지 방송을 60여회 진행했으며 올해 100회 이상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오프라인 지역 축제 재개에 맞춰 현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는 '쇼라트럭'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